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법인세 체납자] 체납세금 부담스러워 피하기보다는 즐거운 인생을 위해 해결하려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세무법인택스원
2020-08-07 21:17:24


판매업에 종사하고 계시던 의뢰인의 체납 사례로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시고 고민하던 중 더 이상 나이가 들기 전 무엇이라도 직접 해보는 소망을 이루고자 창업에 대한 고민을 하시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자금에 여유가 있는 상황이 아니다 보니 금액에 맞춰 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찾게 되셨고 그러다 언제부터인가 유행을 타던 인기 제품 전자담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저비용으로 손이 덜 가는 이유로 상대적 쉬운 영업이 되겠구나 판단을 하셨고 무엇보다 초기 자본이 적게 들어가는 이유로 고민 끝에 택하신 아이템은 한 달에 채 되지 않아 집 근처 작은 사무실을 임대하여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설명회를 잘 들어보고 또 주변 지인들도 많이 애용하고 있다는 걸 잘 알았기에 충분히 승산이 있을 줄 알았는데 처음 오픈 때 잠깐 반짝 판매고를 올리는 것 외에는 저조한 실적으로 겨우 운영이 가능한 상황에 걱정은 쌓여만 가십니다.

 

손해를 보는 건 아니지만 사실 누구나 다 그렇듯 자기 사업을 한다는 건 그만큼 어려움도 따르겠지만 일반 직장인보다는 큰 수익을 바라고 있기에 의뢰자님은 결과에 항상 만족스럽지도 않을뿐더러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에 더욱 고민은 커져만 가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직원이 필요 없는 1인으로도 충분히 운영이 가능한 만큼 인건비가 나가지 않아 큰 지출이 없다는 장점은 있었지만 그러다 보니 운영에 따르는 여러 고려 사항에 대해서는 너무나 관심이 없었나 봅니다.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은 더 후회하기 전 지금이라도 폐업을 하고 다른 사업에 대한 생각을 해보자는 결론으로 절차를 밟게 되었고 한동안 메리트 있는 사업 아이템을 찾던 중 운영 중에 미루어두었던 세금이 체납되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금액은 무려 1000만원에 달하니 당장에 처해있는 상황에 만만한 금액이 아닌 부담이 되는 액수였습니다. 결국 체납된 세금을 피하고 피하면서 지금까지 오게 되었지만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해결하지 않는 이상 끝까지 체납건은 책임을 지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다시 사업을 시작하려면 당연히 문제도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결국 지인의 소개로 문석중 세무사님을 만나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세금 면책 대상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세무사님과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상황에 따라 체납된 금액이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에 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조건이 되느냐에 따라 금액과 상관없이 면책이 가능한 만큼 피하거나 주어진 인생을 포기 마시고 무조건 해당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고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