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세금체납] 고액체납이라도 절대 포기마세요 ~
세무법인택스원
2020-08-16 23:08:03


사업을 하고자 마음을 먹을 때면 겉으론 무척 좋아 보일 수 있지만 당사자는 많은 것들을 책임지고 준비해야 합니다. 이번 의뢰자분도 나름의 큰 뜻을 품고 시작한 사업이었는데 처음이다 보니 모든 것이 낯설고 난감한 일들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하면서 어려움을 겪게 되었는데요 ~

직장을 다닐 때만 해도 그냥 주어진 일 하고 월급 받으면 끝이었지만 대표가 되니 생각보다 힘든 일들이 많더군요 ;;; 의뢰자님의 처음 말씀은 듣기만 해도 그 고민이 전달될 정도였습니다. 처음 1인 사업을 시작으로 나중에는 직원이 10명이 넘을 정도로 찾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매출이 오를수록 더욱 꼼꼼하고 지켜야 할 것이 많음에도 사업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과 직원들의 월금 그리고 사무실 임대료까지 매출과 함께 동반 상승되고 나니 생각만큼의 수익이 나질 않았답니다.

 

 

그러다 보니 처리해야 할 일들 중 작은 것들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서 사업을 이어나가셨는데 문제는 각종 세금에 관련된 문제들을 너무 안일하게 처리하셨던 것입니다. 사업은 몇 년 동안 그런대로 잘 이어갈 수 있었지만 원하는 만큼의 수익이 나질 않으니 결국 다른 쪽에 관심을 두게 되었고 이후 자연스럽게 운영하던 회사는 문을 닫게 된 것입니다.

다시 새 출발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제조업에 뛰어들었지만 자신의 경험과는 사실 거리가 먼 사업이다 보니 역시나 생각만큼 좋은 결실을 맺지 못하였고 2년 만에 결국 대출까지 남긴 채 폐업을 하고 말았습니다. 역시나 문제는 결국 찾아오게 되었으니 사업체를 운영하던 당시 발생한 세금 체납이 된 것입니다. 당장에 빚이 있을 정도로 자산상태가 좋지 못하니 고액체납을 감당할 수 없었고 이후 독촉장을 받으며 심지어 자동차까지 압류를 당하는 지경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수년 동안을 고액체납을 피해 다니며 지내는 것도 온전한 정신에는 너무나 힘이 들었고 가족들과의 불화는 결국 모든 물질적인 문제로부터 스스로를 포기하는 상황까지 놓이게 된 것입니다.

 

 

그날도 우연히 오랜 친구와 함께 술잔을 기울이며 고통스러운 심경을 위로하는데 안쓰러워 보이는 친구는 고액체납 전문이라며 문석중 세무사님의 연락처를 알려주며 내일이라도 연락해서 방법을 찾아 보라는데 솔직히 큰 기대보다는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전화하니 아무래도 상담이 필요할 것 같아 다음날 사무실을 찾게 되었답니다. 이후 긴 시간 대화를 나누던 중 고액체납 문제가 해결 가능하다는 말씀과 함께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고 얼마 후 압류는 물론 세금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게 되었답니다.

이런 일이 생길 줄은 정말 기대하지 않았는데 순간 마음속에 눌러있던 거대한 바위가 한 번에 소화가 된 듯 평안해졌고 지금은 다시 열심히 사회생활과 함께 희망을 갖고 미래를 위해 또 가족분들을 위해 열심히 지내고 계신다 들었습니다. 작은 금액도 아닌 큰 금액들이 설마 해결되겠어? 네 조건만 맞는다면 충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액체납으로 인해 발이 묶이고 답답한 심정이라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가능 여부 및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안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