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세금체납] 체납된세금 이후 통장압류까지 행복에서 불행으로...
세무법인택스원
2020-08-24 14:13:56

오래전 직장을 그만두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시던 가족분이 계셨습니다. 처음엔 그저 작은 식당을 하시는 줄로만 알았지만 인터넷에 나가는 광고를 보고 작은 규모가 아님을 알 수 있었고 그로부터 1년 만에 몇 곳에 같은 체인점이 생기는 걸 보고 대단함을 느끼면서 부럽기도 하더군요 ~ 평소 가깝게 지내고 있었기에 가끔 가족모임을 하다 보면 직장보다는 체인점을 하나 맡아 운영하는 게 여러모로 더 좋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아왔습니다.

 

 

솔직히 마음은 굴뚝같았지만 20년 가까이 다녀온 직장을 그만둔다 생각하면 엄두가 나질 않았고 영업과는 거리가 멀다 생각했기에 이도 저도 그저 대단하시다는 생각만 갖고 있었을 뿐 그렇게 또 시간은 흐르게 됩니다. 어느 날 집에 찾아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던 중 사업체를 확장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사업자가 하나 더 있어야 할 것 같다는 말에 작지만 예전부터 도움을 주던 분이라 냉큼 명의를 빌려주게 되었는데 이 발단으로 세금 체납에 통장 압류까지 될 줄은 몰랐습니다.

솔직히 그러면 안 되는 거 알지만 사업이 잘 되면 작지만 약간의 금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말에 혹해버린 것이죠 ~ 초기엔 비교적 잘 되는 듯 매월 약간의 용돈벌이 수준의 돈이 들어오는 맛에 삶의 여유가 생겼답니다. 월급만 받아선 빠듯한 편이었는데 이 작은 여유가 행복으로 다가올 만큼 풍요롭게 느껴진 것이죠

하지만 약 10개월 정도 꾸준히 지원을 받던 중 사업에 문제가 생겼는지 이익금이 중단이 되자 무슨 일인지 알아보니 신규 사업이 매출 부진으로 폐업을 해야 할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사업에 대해 잘 모르지만 이제 시작한 지 1년 정도 되는데 이럴 수도 있구나 싶은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는 건 빙산의 일각으로 그 후 약 6개월 만에 프랜차이즈 억에도 문제가 생겨 회사가 부도가 난 것! 남일이 아니기에 가족이 걱정도 되어 함께 위로하고 슬픔을 나누었습니다.

​손해가 너무도 커 당장 재기할 수 없는 상황을 알고 안타까운 마음이 너무도 컸고 한편으로는 역시 꾸준히 직장 생활을 하는 게 어쩌면 더 안정적인 삶인가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잠깐 동안 행복했던 가정에 생각지도 못한 불행이 엄습해왔으니 이전에 낸 사업자로 부가세 체납이 되어 통지를 받게 된 것! 이를 두고 황당한 생각이 들었지만 최초 가족분에게 전달을 하니 해결하겠다는 말과 함께 자료들은 받아 갑니다. 당연히 알아서 처리하겠지 싶었는데 그 후로도 체납 통지가 안내되고 사용 중인 통장 압류까지 ...

 

 

통장이 압류당하니 당연히 생활에 문제가 생기고 평생 싸운 적 없었던 부부에게도 금전적 문제로 인해 다툼이 벌어지기까지 ... 작은 행복을 누릴 줄만 알았는데 순식간에 불행으로 바뀔 줄은 ... 해결한다는 가족분은 연락도 두절된 체 깜깜무소식으로 일관하게 되었고 여기저기 알아보니 결국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사람은 당사자뿐임을 알고 배신감도 들면서 하루빨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마음에 더욱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지인의 소개를 받고 연락을 하게 된 분이 바로 문석중 세무사님이었습니다.  처음엔 돈을 조금씩이라도 나누어 갚아나가는 방법만 있는 줄 알았는데 세금 면책을 통해 모든 체납 비용을 면제받을 수 있다는 안내를 받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제 상황이 신청 조건에 부합되어 바로 세무대리 계약 체결을 하였고 마음속에 응어리진 모든 것들을 약 2달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떨쳐낼 수 있었습니다. 액수가 크던 작던 이런 일로 족쇄를 채운듯 무거운 마음으로 몇 년을 마음고생했습니다. 모든 것들이 순식간에 정리되고 나니 시원스러우면서도 괜히 눈물이 납니다. 역시 이런 문제들은 혼자 해결하려는 것보다는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현명하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고액의 체납도 조건이 성립되면 세금 면책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당사자는 분명 의도하지 않은 결과로 금전적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겁니다. 거기에 체납이라는 또 한 번의 고통까지... 하지만 분명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 만큼 자포자기하거나 피하지 마세요! 부딪혀 이겨내도록 문석중 세무사가 함께 하겠습니다. 궁금 하신점 또는 상담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