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세금체납] 세금면책 무조건 5년 지나면 가능하다? 과연...
세무법인택스원
2020-09-17 20:37:58

엊그제까지만 해도 분명 시원한 바람이라 말씀드렸었는데 하루 만에 쌀쌀하다로 바꿔야 할 정도의 체감이 느껴집니다. 이런 분위기면 이제 여름 옷가지는 물론 침실에 사용되는 이불마저도 변화가 필요한 만큼 일교차의 변화가 심한 만큼 코로나 그리고 독감에 걸리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문의전화가 걸려오고 다음날 저희 문석중 세무사를 만나고자 의뢰자분께서 찾아오셨습니다. 사업체를 운영하시다 경기 악화와 함께 감당하기 어려운 빛까지 생기면서 급하게 폐업을 결정하게 되었는데 막상 정리하고 보니 운영 시점에서 발생한 여러 세금들이 체납되면서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 되셨습니다.

다른 문제들과 겹치면서 급한 불은 껐다 생각했지만 체납 세금의 액수가 적지 않다 보니 결국 그 뒤로도 납부하지 못한 채 차일피일 미루게 되었고 어느 날 지인을 통해 5년이라는 기간이 지나면 세금면책이 가능한 대상자가 되는 만큼 어려운 상황이라면 잘 알아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답니다.

당시엔 돈 문제로 사람들을 잘 만날 수 있는 상황도 아니었고 조금이라도 채무를 줄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컸기에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던 중 지인의 말처럼 당장은 불편하더라도 버티어 세금면책에 대한 지원을 받으려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최근까지 지내오면서 사회생활에 여러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는데 우선 자신의 명의로 더 이상 무엇인가를 할 수 없다는 것에 큰 실망감은 물론 그동안의 벌이는 아직도 감당해야 할 채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보니 집안에서도 종종 다툼이 생길 만큼 생계에도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제 조금만 더 참고 견뎌보자는 마음으로 지내다 얼마 전 생계수단의 중요한 재산인 자동차와 통장 압류가 되면서 이게 무슨 일인가 알아보니 다른 거 다 떠나 기간 이전에 압류가 될 경우 세금면책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확인 그렇게 후회 속에 괴로워하시다 저희 문석중 세무사님과 상담 신청하시게 된 것입니다.

 

의뢰자분의 이야기를 들으니 일단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 컸기에 말씀하신 압류 문제에 대한 분석을 해보니 다행히도 압류 해제가 가능할 것 같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게 되었고 그와 함께 세금면책도 가능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셨습니다. 이후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여 압류해제는 물론 납세증명과 함께 5년 동안 고통 속의 삶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모든 세금면책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멸시효 관련 정보를 잘 못 이해하고 계시는 사례들은 사실 너무 많습니다. 무작정 5년의 기한이 지나면 당연히 세금면책이 가능할 것으로 여기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인데 사실관계와 전혀 다를 수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좋지 않은 상황일수록 사전에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한 것이겠죠? 잘못 이해를 자칫 기회를 놓치게 된다면 돌이킬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언제든지 상담이 필요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저희 문석중 세무사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