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자동차압류] 고액체납 이후 자동차압류까지 그리고 이혼문제로 번지고나니 답답할따름입니다...
세무법인택스원
2020-10-05 22:13:35

친구와 동업을 결심하고 함께 새로운 정비 관련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모두가 열정적으로 맡은 바 일을 처리했지만 친구의 개인사로 인해 회사 내부에 좋지 않은 이야기들이 나돌며 잦은 언쟁이 발단이 되었습니다.

정비 관련 의뢰들이 주변의 업체로 흡수되는 걸 알았지만 도저히 혼자서는 속수무책으로 지켜보고 있어야 했고 결국 4년간의 정비 사업은 그래도 폐업이라는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부터 가족들은 동업의 위험성에 대해 걱정했지만 10년 지기 친구라 서로 믿고 희망적인 미래를 꿈꾸어 왔지만 결국 걱정하는 것처럼 결말이 흘러가고 말았습니다.

 

 

문제는 이후 폐업과 동시에 발생한 체납 세금 건으로 당시 친구는 연락 두절 상태에 사업자를 자신의 명의로 했기에 모든 책임을 떠 않아야 했습니다. 가족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속앓이를 하고 있었지만 결국 집에서 모든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후 이전에 없던 부부 싸움까지 ...

 

워낙에 큰 고액 체납 건이다 보니 당장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고 돈을 빌릴 처지도 아니기에 고액 체납이라는 낙인이 찍힌 채 집에서조차 제대로 숨을 쉴 수 없을 만큼의 압박감이 있었습니다. 거기에 또 한 번의 위기가 찾아왔으니 바로 자동차 압류까지 되어 대화가 없던 부부에게는 또 한 번의 위기가 닥쳐왔고 결국 이혼 문제까지 언급될 정도로 상황은 심각해지고 말았습니다.

 

 

아내와 아이들과 남남처럼 갈라져 살아야 한다는 건 생각해보지도 않았던 문제로 더 이상 이렇게 숨어 살다시피 지내다간 결론이 불 보듯 뻔할 것 같다는 판단하에 지인의 도움을 받아 해당 문제에 대한 전문가인 문석중 세무사님을 만나게 되었고 상담을 통해 대화를 나눈 결과 고액 체납이지만 충분히 가능성에 대한 결론을 내렸고 이후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압류의 적정성 및 실효성으로 인한 권익의 침해를 이유로 직권 시정을 요청하였고 그렇게 시간이 지나 드디어 의뢰자분이 기다리던 납세증명과 함께 면책처리가 되었고 이혼이라는 마지막 위기까지 갈 뻔했던 사항도 다시 최선을 다해 새 출발을 약속하면서 일단락되었다고 합니다.

억대의 고액 체납이라도 상황과 조건에 따라 가능 여부는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물론 해당 문제는 당연히 경험이 많은 전문가가 맡아 일처리를 하느냐에 따라 결과 또한 달라지기에 무턱대고 진행하기보다는 믿을 수 있는 업체 또는 전문가를 만나야겠죠? 의뢰자의 일을 내일처럼 여기고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홀로 고민하기보다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