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자동차압류] 길고 긴 국세체납 결국 차량압류로 이어지니...
세무법인택스원
2020-10-13 22:26:53

 

지인분의 말만 믿고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게 되는 순간 걱정이 크면서도 앞으로 펼쳐질 비전에 대해 큰 기대를 품고 결심하게 됩니다. 그렇게 처음 시작하는 사업은 결국 국세 체납과 차량 압류라는 쓰라린 고통을 안겨 주게 된 사연으로 당시 당장에 경험이 전혀 없지만 무엇이든 열심히 하다 보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농장을 경영하고자 생애 처음으로 사업전선에 뛰어든 의뢰자분 땅을 매입하고 비닐하우스를 설치한 이후 버섯농장 및 기타 사업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수확까지의 기간이 있기에 당장의 큰 이익은 없지만 지인의 말도 그렇고 자신도 어려 루트를 통해 알아본 결과 고수익이 가능한 사업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던 거죠 ~

 

첫해부터 수익에 대한 큰 기대를 가지진 않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희망을 보았고 그렇게 본격적으로 자신의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업이라는 것이 장점도 있지만 누구 하나 의견이 강하면 분명 한쪽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법으로 그런 사실을 잘 알고 있었음에도 10년 지기 형님이라 편견 없이 그를 믿고 따르게 되었던 것입니다.

 

사업 4년차 주어진 일에 항상 잠을 줄이면서까지 열심히도 살아왔지만 갈수록 기대치와는 다르게 매출은 점점 더 떨어지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 정도는 아닌데 싶은 마음에 함께 일하는 형님에 대해 의구심을 품게 되었지만 그런 마음이 나중엔 큰 문제가 될 수도 있기에 자제하고 참아왔습니다.

 

그러던 중 종자 매입 그리고 다른 농작물 유통과 관련된 부분에 문제가 있었음을 알게 되었고 결국 언쟁을 높이며 다투게 되었고 더 이상 서로를 믿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법적인 문제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이렇게 지내다간 사업은 물론 지내고 있는 집안마저 상황에 문제가 생길 것이 뻔했기에 결국 폐업이라는 큰 결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폐업과 함께 그간의 사업 운영 과정 속에 발생한 세금, 개인적인 집안 문제에서 발생한 세금까지 모두 체납이 되었고 더군다나 당장 처리하기 곤란할 정도의 고액이 되었으니 감당하기 불가능한 상황이 돼버렸습니다. 그런 상황에 맞물려 차량 압류 통보까지 받게 된 의뢰자 분과 가족분들의 마음은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또한 따지고 보니 일부는 함께 동업한 지인과의 문제가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 처음부터 너무 믿고 진행을 했기에 결국 고스란히 본인의 책임으로 돌아가게 되어 마음의 상처가 너무나 커서 한동안 사람을 만나는 것조차 힘들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답답한 마음 어디에 하소연할 곳도 없고 가족들의 눈치만 보며 지낸 지난 세월 가뜩이나 당당한 가장의 모습을 보여줄 상황도 아니었는데 가족이 함께 이용하는 자동차가 차량 압류까지 통보받으니 말씀처럼 살아도 산 것이 아닌 마음...

 

하지만 과거보다 앞으로 살아야 할 날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문제 해결을 위해 수소문하여 알아보던 중 문석중 세무사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지난 수년간의 이야기를 마칠 무렵 모든 이야기를 싫은 기색 없이 전부 들어주시고 이후 빠른 결론을 먼저 내려주시니 국세 체납 그리고 차량 압류건은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이후 곧바로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고 믿고 기다린 결과 역시나 국세 체납 그리고 압류차량까지 모두 깔끔하게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 들을 수 있었고 그동안 벌어진 가족관계를 봉합할 수도 있었고 영업직이지만 다시 직장을 다닐 수 있게 되어 소소하지만 다시 행복한 2의 인생을 출발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소액부터 고액의 국세 체납건 충분히 알아봤는데 불가능한 상황이라도 어떻게 해석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또한 정확한 지식 없이 그저 들은 이야기로 개인적인 해석은 정말 위험한 행동임을 알아야 하며 세금 면책과 관련해서만큼은 해당 전문가와 함께 상담을 나눈 후 정확한 사태를 파악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 궁금하신 사항들은 전화문의하시면 언제든지 자세히 안내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