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세금체납] 세무서 체납 세금 젊은 나이에 시작된 무리한 사업은 결국...
세무법인택스원
2020-11-09 20:45:02

모두가 꾸고 있는 꿈은 다르기에 그 목표를 실현하고자 각자의 방법과 계획으로 차근차근 계단을 밟아나가는 우리,,, 의뢰자분 또한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잘 파악하고 공부보단 사업의 방향을 택하여 일찍 사회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어릴 적부터 영업에 대한 관심이 많기에 관련 업종에서 종사하게 되었고 성실함과 열정 덕분에 팀 내 최연소 1등은 거의 놓쳐본 적이 없는 화려한 경력 덕분에 일에 대한 자신감은 늘어났지만 반면 자만심에 빠지진 않을까 우려가 되었습니다.

3년 동안 근무하면서 다른 직종과는 다른 영업에 대한 메리트인 성과급이 지급되면서 제법 목돈이 모여져 일찍 사업체를 꾸려보고 싶은 마음에 과감히 회사일을 그만두고 대리점을 오픈하여 본격적인 사업 전선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종업원으로써 영업과 운영의 경험은 전혀 다른 거였을까요?

철저히 준비를 했다고 생각했지만 운영에 있어서는 생각보다 미숙한 부분이 많았고 이전에는 나 하나만 잘 생각하면 되었지만 이젠 직원들까지 챙겨야 하는 오너의 입장에서도 감정이 너무 쉽게 드러났나 봅니다. 직원들이 너무 쉽게 이직을 하는 만큼 영업에 대한 교육을 직접 진행해도 배웠다 싶으면 그만두다 보니 대리점 영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이 없었던 것입니다.

그사이 나라도 열심히 해보자 싶었지만 예전의 그 마음과 상황이 아닌 만큼 그조차도 쉽지 않았고 매월 나가는 월세며 각종 세금에 기타 자신을 위한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쁜 사이클이 결국 처음의 목표와는 다른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금전적인 문제로 감당이 되지 못하자 고민 끝에 폐업을 하였는데 이후 더 큰 충격적인 문제가 생겼으니 바로 세무서 체납 세금이 발생 액수가 큰 나머지 또 안일한 생각으로 차일피일 미루게 된 것입니다. 그 결과는 젊은 사업가에겐 너무나 가혹했습니다.

체납 세금은 꼬리를 물고 계속 따라다녔고 통장 압류에 이젠 자신의 이름으로 급여조차 제대로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돼버린 것, 신용상에 문제도 어쩔 수 없이 큰 문제가 된 만큼 수년 동안 떳떳한 상황이 아닌 자신을 숨긴 채 어려운 생활을 하게 된 것입니다. 세무서 체납 세금이 이런 결과를 가져다줄지 정말 몰랐습니다...

어려운 사정에도 어떡해서든지 이겨내려 고민하다 뒤늦게 문석중 세무사님을 만나게 되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상담을 받아 보니 다행히도 현재의 시점에서 충분히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고 바로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약 2개월에 걸쳐 그토록 힘들어했던 무거운 짐들을 모두 벗어버린 날을 잊어버릴 수 없다며 감격해 하시던 의뢰자분 ...

단지 아쉬운 한 가지는 너무나 젊은 나이임에도 수년간을 아무것도 모른 채 시간을 보내셨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뒤늦게라도 방법을 찾고 문제를 해결했기에 다시 얼마든지 새 출발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지만 이 문제에 대해 조금만 더 빨리 알아보고 해결 보았더라면 2~3년은 더 빠른 시점에서 출발하실 수 있었을 것입니다.

세무서 체납 세금 문제로 힘든 젊은 분들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순 없지만 큰 목표를 가졌던 만큼 잠시 길을 잃고 헤매는 것뿐입니다. 위기는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으니 절대 포기 마시고 전문가와 함께 상담받아 보시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보는 건 어떨까요?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