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은행계좌 압류] 국세 체납 해결하니 통장 압류도 자연스럽게 해결 두 번의 실수는 없다...
세무법인택스원
2020-11-09 20:48:00

경기 불황으로 인해 어렵게 폐업을 결정하였지만 잊어버린 지 오래되었던 예상치 못한 문제가 불거졌으니 바로 국세 체납 한두 푼도 아닌 부가세, 종합소득세 체납 건이 1억이 훌쩍 넘는 부담되는 금액이다 보니 당시 너무나 큰 충격을 받으셨습니다.

돈 나갈 곳은 많은데 벌이는 더 이상 막힌 상태! 결국 살고 있는 집까지 처분하여 대부분 해결 보았지만 여전히 마음 한편에 큰 부담이 되었던 국세 체납은 결국 의뢰자의 인생에 개입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런 일이 있기 전까진 전혀 생각해보지 못했던 일들로 꼬리엔 항상 체납 문제 그리고 이어져 신용 문제 또다시 자신의 이름 석 자로 무엇을 하고 싶어도 꼬리가 밟히는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국 작은 소일거리조차도 가족의 이름으로 대신하여 생활해야만 했습니다.

일은 거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많진 않지만 소액이 들어있는 예금이 통장 압류와 함께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그렇게 사사건건 국세 체납은 통장 압류까지 의뢰자분의 행동에 제약을 주게 되니 하고자 하는 일의 범위는 갈수록 좁아들었고 다시 사업에 대한 꿈을 꿀 수조차 없게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자존감은 물론 예민해진 신경 때문에 가족들과 사소한 다툼은 흔한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당시 일들이 모두 후회가 됩니다. 그 한 번의 실수가 꼬리를 물어 이젠 감당할 수조차 없게 되었고 더불어 내 인생에 걸림돌이 될 줄 예상치 못했지요;;;

체납을 해결하고자 하는 방법에 대해 전혀 무지했던 탓에 시간은 흐르고 흘러서도 인생의 일부는 허망한 시간으로 보내게 되었던 의뢰자분은 우연한 기회에 문석중 세무사님의 연락처를 알고 상담을 받게 되었고 그간의 일들과 함께 세금 체납 건과 통장 압류로 인해 너무나 힘든 생활이었음을 고백하십니다.

아쉽지만 너무나 긴 시간 동안 스스로를 괴롭히셨던 일로 사전에 조금만 정보를 알고 계셨더라면 더 일찍 문제를 해결했을 텐데 싶었습니다. 내용을 들으니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고 이후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 고액의 체납건이었지만 결국 통장 압류 해지 및 소멸시효 완성으로 평생을 따라다닐 것만 같았던 국세 체납 또한 모두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간혹 의뢰자분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감당하기 어려운 체납건으로 해결해 보기도 전에 스스로 자포자기 하시곤 경향이 있습니다. 충분히 그 마음을 잘 알고 있지만 포기한다는 건 결국 남아있는 인생의 희망을 포기하시는 것과도 같습니다. 소중한 인생을 낭비해선 안되겠죠? 세금 전문가와 사전에 대화를 나누면 어떤 방식이든지 방법을 찾을 확률이 큽니다. 포기를 모르고 다시 희망을 찾고자 문석중 세무사가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함께 이야기 나누고 고민하여 방법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