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토지 및 건물 압류] 재산압류까지 되는 건지 몰랐다니... 세금 면책
세무법인택스원
2020-11-09 20:50:14

10월이 지나고 11월의 시작이자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나름 뭔가 특별한 의미를 주고 싶은 생각이 있었던 건 아니지만 오가는 길목 한편에 수북이 쌓인 낙엽들을 보니 시간이 참 빠르구나 싶네요~

이제 남은 두 달 올 한해 결심했던 모든 목표를 다 이루진 못했지만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는 없으며 저를 위해 또 저를 믿고 의뢰하셨던 분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고삐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좋지 않은 시기지만 모두들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오랜 시간 운영해오던 회사를 폐업하는 마음을 겪어보지 않고선 완전한 이해는 어렵겠지요 ~ 하지만 대다수 의뢰자분들의 사연 속엔 언제나 있었던 일인 만큼 지금껏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정 속에 간접적인 경험을 해오면서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같은 결정이라도 전후 사정 고려하여 직접 내린 결정과 원치 않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폐업의 결정 이후 일어날 일에 대한 대비가 되어 있고 없고의 차이라고 할까요?

세금면채과 재산압류 - 특히 제 직업상 의뢰자분들이 다른 복잡한 일들로 놓치게 되는 문제가 바로 세금 문제입니다. 한 번의 실수로 인해 붉어지는 세금 문제 또는 꾸준히 납부했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폐업하고 그 해의 세금에 대해선 생각지 못하고 갑작스럽게 납부해야 하는 등의 상황인 것이죠

세금에 대한 납부액이 감당이 된다면 전혀 문제 되지 않겠지만 이런 경우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수억원까지 달하다 보니 경제적 이유의 폐업인 만큼 납부에 있어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급하게 해결해야 하는 문제들이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세금 문제는 뒤로 미루게 되고 모든 일을 정리하다 보면 남아 있는 세금 체납 문제와 재산 압류 등의 문제는 결국 자신의 일상을 괴롭히고 발목을 잡는 큰 짐덩어리가 돼버리고 맙니다.

피한다고 피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님에도 회피하려고만 하고 해결하지 못할 경우엔 신용 문제를 시작으로 일상에 있어 제약이 따르게 되니 결국 자신의 명의로 핸드폰조차 만들기도 쉽지 않게 되며 세금 독촉 통지로 인해 가족들과의 마찰까지...

심지어 자신의 명의로 된 재산이 있다면 결국 재산압류로 인해 통장, 보험, 주식, 자동차 압류까지 모두 대상이 되는 만큼 뜻밖의 문제에 부딪혀 이중고를 겪어야 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결국 최악의 상황까지에 와서야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시고 뒤늦게 해결하고자 하지만 일부는 재산압류로 인해 소멸시효중단으로 불가능한 상황에 처하기도 하는 만큼 절대 피해선 안되는 문제로 인식하셔야 합니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역시 초반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해결법을 찾는 것이며 빠른 선택은 곧 세금 면책과 엎친 데 덮친 격의 재산압류 없이 재기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기회임을 기억하시고 문석중 세무사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함께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돕겠습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