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은행계좌 압류] 여행사 폐업 후 세금 체납은 가족들의 불화의 씨앗이 되었지만 세금 면책으로 봉합에 성공!
세무법인 이산
2021-06-21 00:00:06

여행사의 중심지역에서 오랜 시간 이어오던 사업은 불경기와 현지 사고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하게 되었고 법정 다툼까지 가면서 꾸준하던 사업 매출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이어온 사업은 제법 규모 있는 사업체로 성장했기에 의뢰자분의 꿈과 미래가 담긴 회사라 할 수 있었지만 가슴 아프지만 폐업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폐업과 함께 세금을 정리하던 중 세무서에 1억의 넘는 세금 체납이 확인되었습니다. 지루한 법정에서의 다툼은 이미 의뢰자분의 정신과 경제적인 능력까지 고갈시킨 상황으로 억대의 세금 체납은 도저히 처리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가족들은 공동체인 만큼 처음엔 고통분담과 함께 다시 재기를 노려보자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했습니다. 하지만 생각처럼 이후의 일들은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먼저 억대의 체납과 일부 채무 관련 문제로 의뢰자분은 이미 신용불량자가 된 상태이고 오랜 체납은 결국 독촉과 재산압류로 인해 예금통장 압류로 지속적인 정신적 괴로움이 발생하였고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본의 아니게 가족들과 마찰이 발생하게 되어 이젠 감정의 골까지 깊어지게 되었는데요 이를 안타깝게 여긴 아드님이 적극적으로 알아보던 중 저희 세무법인 이산의 세금 면책과 관련된 내용을 접하게 되시었고 좋은 기회로 여겨 연락을 주셨습니다. 이후 의뢰자 분과 함께 저희 사무실까지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선 신분증을 통해 체납 관련 자료들을 확인해야 하는 사항을 거쳐야 하는 만큼 양해를 드린 후 자료들을 받아 보게 되었습니다. 수원세무서와 천안세무서로부터 약 1억 4천만 원가량의 세금 체납과 1건의 예금통장 압류의 건이 확인되었습니다. 당시엔 여러 문제들로 복잡한 상황이었고 특히나 세금 문제에 대해선 정확히 아시는 바가 없어 당연히 갚아야 하는 문제로 여겼습니다. 해결 능력이 되지 않아 긴 시간 동안 회피하기만 했으나 아드님의 적극적인 행동으로 세금 면책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신 케이스입니다. 정말 억대가 넘는데 세금 면책이 가능할까요? 불안한 마음과 아직도 금전적인 문제가 해소되지 않았던 만큼 걱정만 가득하셨던 의뢰자분의 마음은 충분히 이해가 되는 만큼 적극적으로 서류를 검토한 결과 시일이 조금은 걸릴 것이라 예상되었지만 면책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렸고 이를 안내드리고 나니 정식으로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약 4개월의 시간이 걸려 세무서에 압류의 적정성 및 실효성으로 인한 권익의 침해를 이유로 직권 시정을 요청하였고 납세증명과 함께 소멸시효를 완성! 어렵게만 느껴졌던 모든 문제들이 세금 면책과 함께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정보의 시대인 만큼 여전히 세금 체납은 해결이 되지 않는 의무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금전적인 문제로 오랜 시간 고통에서 벗어나는 해결방안은 바로 전문가를 통해 세금 면책의 실현이 정답니다. 궁금하신 점 또는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부담 없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