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자동차압류] 체납으로 인한 자동차 압류 남들은 어렵다는데 과연 그 결과는? 세금 면책 상담 ~
세무법인 이산
2021-08-22 15:22:19

 

의뢰자님의 자동차 압류와 세금 체납과 관련된 사례입니다. 그날은 왠지 아침부터 급하게 울리는 전화벨 소리... 이젠 오감도 남다른지 곧바로 체납 관련 상담일 것 같은 느낌이었고 그 예상은 빗나가지 않았습니다. 지인을 통해 제 연락처를 받아 상담을 희망하셨는데요 상담 예약이 빈 시간으로 예약을 잡아 드린 후 다시 만나 뵐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체납자분들의 경우 예외사항들이 있지만 비슷한 사례들로 의뢰자님도 경영 악화와 함께 사업장을 정리하게 되셨습니다. 하지만 세금 문제가 깔끔하지 못하여 결국 금정세무서, 부산세무서에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 체납으로 약 1억 4천만원 가량이 있었고 1건의 재산 압류가 있었지만 하필이면 자동차 압류가 있었던 것입니다. 일반적인 보험 압류 및 예금압류와는 다르게 자동차 압류의 경우엔 시간에 따라 그 가치가 계속해서 변동이 되지만 조금이라도 금전적 가치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엔 압류하는 부분엔 전혀 문제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종종 비슷한 사례를 안내드리고 있지만 자동차 압류는 사실 다른 압류에 비해 까다로운 편으로 포괄적인 사항을 놓고 보면 완벽한 세금 면책을 위해선 결국 압류 무효 그리고 소급 적용을 요청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지금의 경우 자동차 압류는 절차상 아무런 문제가 없는 부분인 만큼 어려움이 생기는 것이죠;;;그나마 다행인 건 압류 차량의 경우 중고로 구입한 연식이 꽤 되는 차량으로 관련 자료를 발부받아 검토하니 소급에 대한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확실하다고 단정 짓기 어렵지만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봤을 때 그만큼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였고 거짓 없이 솔직히 의뢰자분께 말씀을 드린 후 그래도 가능성이 훨씬 높은 만큼 실력과 어느 정도의 운을 믿어보고자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역시나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저희의 예상대로 고객님의 그토록 바라시던 세금 면책에 성공하게 되었고 바로 납세증명서를 발부받아 전달해 드리니 한참을 읽어보시곤 감동 그리고 또 감동... 기뻐하시는 의뢰자분의 감사 인사에 이번 건은 저 역시 일에 대한 보람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던 케이스였습니다.
 
 
같은 세금 면책 전문 기업이라고 해서 그 결과는 분명 다 동일하진 않습니다. 그만큼 현실적인 사항들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가능한 내용들이 있고 또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는데요 세부사항들을 꼼꼼히 검토하고 지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풀어낼 수 있는 지혜와 노하우는 절대 무시할 순 없을 것입니다. 세금 면책 쉽지 않은 내용이라도 저희 세무법인 이산 그리고 저 정 이사와 함께라면 분명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 걱정만 하기보단 적극적으로 연락 주시어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