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은행계좌 압류] 세금 면책에 있어 갖춰야 할 조건이라면 의지, 소멸시효, 전문가 3박자가 중요!
세무법인 이산
2021-09-26 23:26:56

가을스러운 분위기에서 늦여름의 시기와 질투인지 하루아침에 무더운 여름으로 돌아셨습니다. 덕분에 당분간은 켤 일이 없다고 여겼던 에어컨을 주말 동안 가동하게 되었는데요 예측이 어렵다 하더라도 에어컨이 있었기에 더위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다고 생각하게 되는 하루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당신의 세금도 면책 받을 수 있다의 정 이사 인사드립니다.

코로나로 여전히 어려운 시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스를 보지 않아도 우리 생활에 있어 사업에 큰 지장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나마 정부로부터 코로나와 관련 특별법과 함께 세금을 탕감 받거나 또는 기한이 연장되면서 한시적이지만 위기를 모면할 수 있었죠... 그러나 제도적인 차원으로만 보기엔 한계가 있기에 결국 어려움이 지속될 경우 폐업이라는 안타까운 결정을 내려야 하는 분들은 여전히 위기 속에 머물고 있다는 사실!

그렇게 막상 사업을 정리해야 하는 시점에서 자칫 다시 세금 체납과 함께 금전적인 또 다른 어려움이 발생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는데 다행스러운 건 사전에 조건이 충족될 경우 소멸시효를 통해 세금 면책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확실하게 알아두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실에선 세금이라는 문제는 어렵고 잘 알려지지 않은 부분들이 많아 체납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세금 관련 정보를 제대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 않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평소 사업을 유지하면서 세금과 관련된 부분에서만큼은 투명하고 성실히 납부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업에 어려움을 느끼다 보면 하지 말아야 할 실수 또는 금전적인 어려움 때문에 세금이 미뤄지는 상황은 비일비재합니다. 이번 세금 면책 사례의 경우에서도 사업과 세금 문제로 재산 거의 대부분을 잃고 마신 케이스입니다.

임대 문제를 놓고 법적인 다툼을 벌였지만 결국 권리금 한 푼 받지 못한 채 세금 체납으로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린 고객분! 사람 심리라는 게 그렇듯 현실에서 적당한 세금이 체납되었다면 당연히 납부 처리하고 문제가 없도록 하려 하지만 반대로 터무니없는 고액의 체납으로 납부가 불가능할 만큼의 큰 금액인 경우엔 의지가 꺾여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금 이 순간도 비슷한 문제로 고통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지만 중요한 건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앞으로 미래에 많은 변화를 겪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셔야 합니다. 고객분께서는 후자의 상황으로 당시 이미 많은 돈을 잃은 상태에서 생계까지 막막한 상황이었지만 1억에 달하는 세금 체납은 고민을 뛰어넘는 수준의 큰 금액이었습니다. 또한 세금 면책과 관련된 정보가 없다 보니 결국은 체납으로 발생할 사태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계심에도 불구 힘든 생활을 이어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스러운 건 우연히 친척분을 통해 면책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그 덕분에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확인하던 차에 제 블로그를 통해 여러 세금 체납과 관련된 면책 사례를 보실 수 있었습니다. 고객분은 이후 용기를 얻어 자세한 상담을 받기를 희망하셨고 이후 정식으로 만나서 면책과 관련된 세부적인 상담을 진행하시게 되었는데요~

 

고객분께 안내 후 체납과 관련된 상태를 파악하니 약 1억 원의 체납 외 은행 계좌가 압류 처분이 내려져 있는 상태에 소멸시효 기간은 이제 막 5년의 시점이 지난 시점임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사실 세금 면책에 대해선 전혀 생각해 보지 못했었지만 뒤늦게라도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남달랐고 덕분에 저희 또한 중간에 아무런 문제 없이 순차적으로 일처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한 달 정도 소요되어 예금 압류 해제 및 체납이라는 늪에서 벗어나실 수 있었답니다.

 

세금 면책은 무엇보다 면책을 받고자 하는 체납자의 의지가 중요하고 금액 대비 소멸시효 기간이 중요한데 5억 미만인 경우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나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시고 무엇보다 대리 업무를 맡아야 하는 전문가의 선택이 정말 중요합니다. 저희 세무법인 이산은 아시다시피 최초의 면책 전문 기업으로 그만큼 어렵다고 여기는 문제들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결한 사례들이 많다는 점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간 동안 소멸시효 중단의 문제가 없어야 하는 만큼 전문가를 통해 준비를 철저히 하셔야 완벽하게 세금 면책을 받으실 수 있다는 점도 아주 중요한 사항인 만큼 궁금하신 점 또는 상담을 희망하시는 경우 부담 없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