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세금체납] 실수가 실수를 낳고 결국은 세금 체납 때문에 긴 시간 불편한 시간을 보내게 된 사연...
세무법인 이산
2021-09-26 23:29:39

처음엔 단지 사진이 좋아서 취미생활 정도로 생각했던 것이 전공자가 되고 졸업 후 경력을 쌓으면서 직업조차도 스튜디오를 꾸려 나가는 평생의 업이 돼버린 의뢰자분! 여전히 좋아하는 일이긴 하지만 생계와 관련된 일이 되다 보니 처음의 마음 때와는 많은 것들이 달라지는 것이 사실! 사업을 하면서 이전엔 생각해 보지 않았던 매출에 대한 고민도 해보았고 또 홍보라는 것도 처음으로 해보게 되었는데요 ~ 그렇게 어떻게 하면 매출을 더 올릴 수 있는지를 경험으로 습득하시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행복한 순간도 언젠간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음을 체감하시게 되었는데요, 일을 느슨하게 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경험이 있기에 실력에 문제도 있는 것도 아닌데 왜 이런 고난의 시간이 생긴 걸까요? 문제의 이유는 사실 요즘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현실이기도 하다는 걸 다시 한번 알 수 있었는데요 ~

 

과거엔 스튜디오를 운영하면서 여러 형태로 매출이 발생되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고 또 같은 업종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가격적인 부분도 그렇고 사진업의 환경이 이전과는 다른 쉽지 않은 직업군이 되었다는 말씀들...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어렵게 된 사업의 흐름들은 회복되지 않은 채 갈수록 힘들어지게 되었고 말미엔 운영 상 나가야 할 지출 건에 대해서도 때론 여유가 없을 만큼 어려운 처지가 되곤 했었습니다.

급기야 지출을 최대한 줄여야 하는 상황이 오고 보니 여러 불편을 감수하고 최대한 정리를 해야 했는데요 매출이 많았을 땐 필요하지만 이젠 거의 없는 상태라면 직접 온라인에 세금 도우미를 통해 도움을 받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세무사조차도 ... 이후 수입을 조금이라도 늘려보고자 하는 마음에 프리랜서 형태로 적은 금액이라도 외부의 일을 받아 작업하곤 했지만 결국 우려하던 최악의 사태가 오고 말았습니다.

회사를 정리하려고 하니 생각보다 절차는 쉽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고 세금 문제도 정리를 해야 하지만 이 부분에서도 큰 걸림돌이 생기고 말았으니 실수가 잦아지고 결국은 세금 체납으로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한창 사업이 잘 될 때였다면 사실 이 정도의 세금도 한 번에 납부가 가능했을 거라고 하시는 의뢰자분...

 

 

하지만 이미 모든 상황은 최악이 돼버린 당시엔 수개월을 일해도 벌기 어려웠고 결국 돈 문제와 함께 신용상에 빨간불이 켜지게 되어 이후 많은 불편을 겪어야 했습니다. 빨리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지만 현실은 여전히 불편과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다행히 동료분들의 도움으로 일들을 부탁받아 사진을 찍는 일은 지속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생계의 문제 하나만으로도 여유롭지 못했기에 체납은 이후에도 계속해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야외 촬영을 하시다 세무 관련 직업을 갖고 계시는 남자분께 깨알 같은 정보를 전해 들을 수 있었으니 어려운 상황에서는 세금이 체납되더라도 소멸시효 완성과 함께 세금 면책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단! 세무사가 아닌 면책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있으니 그 부분은 구체적으로 알아보아야 할 것이라는 조언!!! 곧바로 그런 조건의 업체를 찾던 중 저희 세무법인 이산을 알게 되셨고 제 블로그의 면책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읽어보시고 바로 문의를 하셨습니다.

 

이후 일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여러 이야기를 바탕으로 상담이 진행되었고 신분증 사본을 받아 체납 관련 자료를 요청하여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동대문 세무서에 부가가치세 1600만 원 그리고 1건의 보험 압류가 있었는데요 ~ 검토 결과 사실상 면책이 가능하다는 저희 세무사들의 통일된 의견을 들으시곤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셨습니다.

그렇게 저희와 깊은 신뢰 속에 진행은 시작되었고 관할 세무서에 직권 시정을 요청! 그리고 압류 해제까지~ 모든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15일 만에 소멸시효 완성으로 면책에 성공! 드디어 오랜 시간 불편한 동거였던 세금 체납 건이 모두 완벽하게 해결될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1인 기업이 유행하니 다시 조그맣게 스튜디오 사업을 해보고 싶다는 의뢰자분의 말씀은 분명 곧 현실이 되실 거라 믿습니다!

 

 

체납으로 일상에 큰 불편을 겪고 계십니까? 체납된 세금도 주어진 조건에 따라 얼마든지 면책이 가능하니 우선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고 소멸시효 완성을 통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산의 정 이사가 의뢰자분의 어려운 고민을 해결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24시간 무료상담 진행 중~)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