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세금체납] 세금 면책 멀리 가 아닌 가까이 있습니다. 세무법인 이산 정 이사가 기다립니다.
세무법인 이산
2021-10-27 23:13:12

안정적인 직장을 꾸준히 다니고 싶었지만 재직 중인 사무실도 사정이 어려워져 구조조정이 진행되었고 결국 눈치를 보고 있을 바엔 스스로 나오는 것이 최선이라 생각하셨던 고객분! 직장을 잃고 보니 이전보다 더 막막한 마음으로 다른 직장을 알아보았지만 원하는 자리를 얻긴 쉽지 않았습니다.

 

이 상태로는 가정을 이끌어 가기 어렵다는 판단하에 아내분과 상의를 한 결과 동네에 작은 식당을 내어 직접 운영해 보기로 결심! 평소 아내분의 음식 솜씨가 나쁘지 않았고 친척분이 중심가에서 식당을 하고 있어 노하우를 전수받기로 한 것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지만 도움을 받아 거래처가 생기고 식자재를 어렵지 않게 수급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고기 맛이 좋다는 평가와 함께 작은 동네의 식당이었지만 절반의 성공과 함께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수년째 큰 어려움 없이 식당을 이끌어 가시던 중 문제가 생겼습니다. 건물주로부터 더 이상 계약 연장이 어렵다는 통보를 받게 된 것인데요 권리금을 많이 낸 건 아니지만 이제야 자리를 좀 잡아간다 싶었던 때였고 이와 관련된 경험이 없다 보니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전혀 모르고 있었던 것입니다.

 

답답하고 억울한 마음이 있었지만 법적으로 어찌할 도리가 없어 결국 지인분의 제안으로 운영하시던 식당에서 가까운 자리에 다시 식당을 마련하기로 했는데 기존 계약 조건에 비해 상당히 불리한 조건! 그나마 위치적으로는 나쁘지 않다는 판단하에 계약금 지불 및 이후 잔금까지 처리! 그런데 이 모든 게 계획된 사기나 다름없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된 것!

수많은 시련을 겪었지만 당시의 사건은 너무나 충격적이었고 계약과 함께 지급했던 금전적 손실 또한 당장 다시 재기하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운영하시던 사업자마저 폐업을 하지 않았는데 이젠 여력이 되지 않아 폐업을 해야 했습니다. 여기서 또 한 번의 세금 체납 문제는 결국 고객분의 실수가 있었기에 납부해야겠지만 형편상 도저히 납부가 불가능한 상황이셨고 결국 체납이 된 채 최근까지 어려운 시간을 보내게 되었던 고객분

 

그나마 식당에서 배운 기술 덕분에 다른 지인분의 소개로 종업원으로 근무를 할 수 있었지만 한 달 생활하기에도 부족한 급여는 조금의 여유조차 주지 않았고 체납 또한 계속해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별다른 해결책을 알아보지도 찾지도 못한 채 그런 고난의 시간을 계속 이어갈 수밖에 없는 상태에서 우연히 사장님의 이야기의 귀를 기울이게 되었는데요

바로 우연히 식사 자리에 불린 분이 세금 관련 전문가로 듣다 보니 체납 건도 상황에 따라 면책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신 것입니다. 마음 같아선 당장에 궁금한 부분에 대해 여쭤보고 싶었지만 우연히 이야기를 들었을 뿐 끼어들 자리가 아니었기에 이후 인터넷을 통해 세금 면책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시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자연스럽게 제 블로그를 접하시고 세무법인 이산 그리고 최고의 면책 전문 기업 이후 자신과 비슷한 여러 가지 사례들을 읽어 보시고 직접 알아보아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구체적인 상담의 시간을 통해 현 상태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고 체납 자료를 살펴보니 관악 세무서에 천만 원가량의 종합소득세 체납 그리고 2건의 예금통장 압류를 확인! 소멸시효와 관련해서 충분히 가능한 사안인 만큼 저희가 내린 결론에 대해 자세히 말씀을 드린 후 정식으로 세무대리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단 한 번의 고비 없이 예상대로 약 20일 만에 납세 증명과 함께 체납 문제는 완벽하게 소멸시효와 함께 세금 면책에 성공! 미스 없이 예상대로 해결되었다는 건 그다지 어렵지 않았던 건이었다고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제게 연락을 주시어 상담을 요청하시는 분들의 상당수가 사실 알고 보면 얼마든지 해결이 가능한 건임에도 불구! 부족한 정보와 망설임 때문에 상당한 고통을 받고 있었다는 팩트를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세금이란 당연히 국민으로서 납부를 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형편상 어렵거나 불가능한 금액이 체납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소멸시효 기준에 부합된다면 결국 세금 면책이 가능함을 다시 한번 안내드리고 신용불량, 일상의 여러 가지 불이익으로 힘든 시간을 지내고 계신다면 이젠 지체 마시고 제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세무법인 이산의 정이사가 체납자분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