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보험금 압류] 세금 체납과 보험 압류 당연한 수순이지만 당사자에겐 정신적으로 매우 힘든 상황일수 있습니다.
세무법인택스원
2020-09-22 12:47:08

주말을 보내고 또다시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직장인에겐 불치병이나 다름없는 월요병 발병하는 날이라지만 그것도 예고된 매우 바쁜 날에는 병에 걸릴 시간도 없을 만큼 하루 24시간이 부족하기만 합니다. 바로 오늘이 그런 날이지요 ~ 이번 소개할 내용은 의뢰분의 사업이 경영 악화로 인해 폐업을 하게 되었고 그 사이 발생한 각종 세금 체납이 되면서 일상에 여러 지장을 주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자신의 보험 압류까지 진행되어 마치 나락에 떨어진 듯 고통을 호소한 분의 사례입니다.

사실 대다수의 세금 면책의 내용들이 비슷하지만 그나마 몸이 아프고 힘들 때 조금이라도 가족들까지 돈 문제로 고통받지 않도록 하고자 하는 마음이 그 보험 속에 들어 있었답니다. 그런데 이미 만기인 보험의 압류라니... 의뢰자분의 입장에선 혈육에게 피해 주지 않는 증서나 다름없는 것이기에 더욱 안타까웠던 일입니다.

문제는 일반 보험 같은 경우 해지 환급금이 얼마나 되는지 또 최종 납입 날짜가 언제인지 등을 파악하고 세금 면책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만기보험 건은 면책과 관련 일반적인 판단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데 해지환급금이 압류 금지라 할지라도 만기 같은 경우 최후에 보상받는 금액으로 판단되니 세금 면책 가능에 있어선 매우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단 의뢰자분 같은 해지 환급금이 없는 보장성 보험이라면 보험 만료가 아닌 보험 유지가 되는 문제로 또 다른 상황을 맞이할 수 있는 여건으로 세무대리 계약을 맡아 최대한 좋은 결과를 기대하며 실익 없는 압류를 주장하면서 진행하게 되었고 내부적으로 복잡한 과정이 있었지만 근거자료와 함께 실익이 없음을 주장! 희박한 가능성을 결국 이루고 말았으며 최종적으로 의뢰자분의 바램처럼 세금 면책의 희망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비교적 다른 사례와는 다르기에 장시간 걸렸지만 시간과 노력은 결국 뿌듯한 결과를 만들어 내어 일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보람이 의뢰한 분의 입장에선 잃어버린 희망을 다시 찾고 새 출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낸 거라 인상적이었던 보험 압류 해지 및 세금 면책의 사례였습니다.

알아보니 이 건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혹시 해보기도 전에 포기하시진 않으셨나요? 답답한 심정들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지만 행동으로 보이며 노력하지 않는다면 희망적인 결과는 결코 쉽지 않습니다. 문석중 세무사가 여러분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믿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