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법인세 체납자] 종소세, 부가세 체납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격
세무법인택스원
2020-10-21 15:31:32

한동안 좋았던 날씨가 갑작스러운 태세 전환으로 미세먼지가 가득하여 가뜩이나 불안한 마음 더욱 불안하게 만드는군요 ~ 과거엔 핸드폰과 지갑이 외출 시 항상 챙겨야 할 필수품이었지만 이젠 거기에 몇가지를 더 얹어 다니고 있는데 귀찮고 번거롭지만 모두 다 나와 주변 사람들을 위함 아니겠습니까? 체납도 마찬가지 나만 힘들면 되는데 싶지만 사실 나와 가족에게 같은 고통을 주는 문제가 될 수 있는 만큼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문석중 세무사가 돕겠습니다. ~

창업 열풍이 불던 시기 다니던 직장이 불안한 구조다 보니 안정적인 곳을 찾아 고민하던 중 우연히 설명회에 참석하여 이야기를 듣다 보니 나만의 가게를 열어 사업이라는 걸 해보는 것도 더 이상 나쁘지 않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날을 고민하고 아내와 상의 끝에 결국 직장을 그만두고 퇴직금과 은행권 대출을 받아 작게나마 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지만 당시 워낙에 많은 이들이 창업을 했던 만큼 폐업도 많은 시기에서 살아남지 못한 채 결국 이렇다 할 결과를 내지도 못한 채 5년 만에 폐업의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모든 걸 정리하면 다 끝이 날 줄 알았지만 고양세무서에 6건에 달하는 부가세 체납 그리고 은평 세무서에 2건에 달하는 종소세 체납이 걸려 있었고 경제적인 여건상 해결할 수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되니 결국 낙인 아닌 낙인이 찍힌 채 사회적 활동에 규제를 받으며 최근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종소세, 부가세 체납 등은 그 자체만으로 끝이 아닌 채무자에게 있는 재산을 압류할 수도 있는데 자동차, 보험, 주식, 통장, 건물 등 여러 보유 재산들을 압류하게 되는 과정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로 인해 의뢰자 분 또한 아내와의 갈등이 점점 발생하고 좋은 자리가 있음에도 주어진 여건상 일을 할 수도 없는 지경에 이르러 수년간 꼬리에 꼬리를 무는 격으로 고통은 주변을 돌고 돌게 되었던 것입니다.

하루라도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선 가정은 물론 스스로가 심각한 정신적 고통에 빠질 것이 뻔하기에 지인과 함께 방법을 찾던 중 문석중 세무사님을 만나 상담을 받게 되었고 충분히 승산이 있다 판단되어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고 소멸시효를 완성 수년간 힘들어했던 문제인 세금 체납건을 모두 해결하여 여전히 힘든 상황인 건 맞지만 적어도 제대로 시작해 볼 기회를 얻어 너무 행복해하시는 의뢰자분의 사연이었습니다.

종소세, 부가세 등의 체납 문제 안내면 끝이 아닌 그때부터가 고통의 시작인 만큼 회피하는 것보다는 조금이라도 현명한 방법을 찾고자 하실 땐 전문가와 함께 충분히 상의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방법이 있음에도 수년간 홀로 고통스러워하시는 사례를 지금껏 많이 보아 온 만큼 문석중 세무사가 여러분의 손과 발이 되어 해결하고자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