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세금체납] 세금 면책 소멸시효 완성으로 해결~ 재산세, 등록세, 취득세 등
세무법인택스원
2020-10-22 15:15:30

벌이는 많지 않지만 내야 할 세금은 너무 많다. 심플하면 참 좋으련만 해당 분야에 대해 잘 알지 못하다 보니 당연한 거라지만 답답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다는 의뢰인~ 처음 그렇게 아무것도 모른 체 부동산업에 뛰어들었지만 다행히 주변 동료로부터 여러 도움을 받아 수익을 낼 수 있었고 이직 없이 본업에 충실하며 지내실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1년 넘게 일을 배우다 보니 차츰 업계가 돌아가는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직접 운영하고 싶은 마음에 남은 시간 열심히 준비하여 중개사 자격증도 취득 목표를 세운 단 2년 만에 작지만 소중한 본인의 사업체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알듯 모를 듯 여전히 아리송한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 문제 가끔은 해선 안 될 실수를 하게 되었나 봅니다. 당시엔 바로잡기 애매한 상황이었지만 특정 지역에 오래 자리를 잡고 있다 더 이상 큰 매리트가 없고 매출도 점점 줄어드는 상황 결국 폐업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그와 함께 재산세, 등록세, 취득세 체납이 상당액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엔 당장에 대수롭지 않은 문제로 생각했지만 집안에 갑작스러운 사고가 터지면서 여유자금이 전혀 없는 지경에 이르고 보니 세금 체납건 또한 계속해서 미뤄지게 되었고 당장에 생계를 위한 활동이 전부인 상태에서 최근까지 체납된 상태 그대로 오게 된 것

사실 체납건으로 인해 제대로 된 정상적인 활동이 어려워 많은 트러블이 있었고 부모님이 돌아가시면서 유산 문제 그리고 이사 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하니 또다시 재산세, 등록세, 취득세 체납건으로 다시 문제는 수면 위로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이후 세금 면책과 관련한 내용을 접하게 되었고 검색으로 알아보시다 문석중 세무사님을 만나 상담을 받아보니 결론만 말하자만 면책 가능성이 높고 더 일찍 알아보셨더라면 진작에 문제 해결이 가능하셨을 텐데 불감증일까? 너무 오랜 시간 방치해두고 괜한 고통과 함께 오랜 시간을 보내셨던 것입니다.

한 분야에 오래 근무하면 전문가라 부르지만 세금 문제 특히 세금 면책과 관련된 지식은 전무하기에 아무것도 모르고 지내오고 계셨던 의뢰자분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라도 체납건을 해결해 보고자 움직이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이후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였고 관련 서류들을 준비하여 체납액 전액 면제를 받으실 수 있었는데요 ~ 원래 지방세류는 지자체 예산이 넉넉하지 못한 관계로 시효 완성이 까다로운 만큼 확실한 해결을 위해선 전문 세무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큰 금액은 아니었지만 생계로 인해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의 의뢰자님 덕분에 다시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오실 수 있게 되었고 다시 활동이 가능한 만큼 부동산업으로 다시 복귀를 준비하고 계신답니다. 국세 체납, 면책, 소멸시효 등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고 믿고 맡겨 주신 만큼 항상 내일처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