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은행계좌 압류] 세금체납건 소멸시효 완성 그리고 통장 압류건까지...
세무법인택스원
2021-01-19 23:23:08

새해가 밝았지만 큰 기대보다는 당분간은 이전과 큰 변화 없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여전히 수많은 분들이 경제적 어려움에 시달리며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고 결국 폐업 또는 파산을 결정해야 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옆에서 보고 듣는 입장에서 안타깝기만 합니다. 같은 결정이라도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서 그렇습니다.

언제 즈음 회복될 수 있을까 누구라도 장담하기 어렵지만 저 또한 제 자리에서 힘든 상황 속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선 최선을 다하려 노력하고 있으니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라며 항상 말씀드리지만 스스로 불가능하다 판단하고 결정짓기 전에 꼭 전문가와 상담해보실 것을 강력하게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수년을 이어온 작은 사업 개인적인 문제가 생기면서 결국 정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돼버린 의뢰자분이 있습니다. 사업이 남들 보는 것처럼 절대 쉬운 것이 아니라는 걸 잘 알고 계시기에 정리하고 조용히 살고자 하셨던 분인데 폐업신고를 하면서 그동안 북대전 세무서에 천오백만원 가량의 세금 체납 건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수중에 여유가 전혀 없었던 탓에 체납을 해결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금전적인 문제로 여러 문제가 생겨 힘든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었고 일을 정리하려 했지만 몇몇 문제로 인해 소일거리라도 찾아 일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었지만 다행히 주변 지인의 도움으로 아르바이트 형태의 일을 할 수 있었고 긴 시간이었지만 얼추 모든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남아 있는 세금 체납건은 여전히 주변에 맴돌고 있었고 특정 이를 하고자 할 때마다 걸림돌이 되어 자신의 명의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는 처지가 되고 말았습니다. 분명 사전에 소멸시효 제도에 대해 알고 계셨더라면 얼마든지 상담을 받아 해결할 수 있는 여건이었지만 그런 제도에 대해 전혀 무지한 상태였기에 그렇기 속절없이 시간만 흐르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던 중 얼마 되진 않지만 의뢰자분에겐 소중한 금액이 들어가 있는 통장이 압류를 당하면서 사용에 제동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힘들게 지내오신 나머지 마음의 큰 상처가 되고 어떡해서든지 이를 해결해보고자 은행에 연락도 하고 찾아가기도 했지만 당연히 은행에선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문제기에 하루하루를 더욱 힘들게 보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다시 한번 지인의 도움을 받아 소멸시효 제도라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상담을 받아보기를 권해 주었고 인터넷을 통해 문석중 세무사님께 문의전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세부적인 내용을 듣고 판단해야 하는 문제로 정식으로 상담 일자를 예약하고 만나게 되었고 다행히 상담 당시의 시점에서는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판단하에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약 2개월이 지나 통장 압류의 해지는 물론 소멸시효 완성을 통해 세금 면책이 가능하게 되어 적어도 더 이상 빚이 없는 상태에서 그동안의 불안감 모두 털어내고 새로운 시작을 하실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의뢰자분은 아마도 그동안 사업을 떠나 주변 사람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쌓아오셨던 것 같아요

힘든 상황을 넘기지 않고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보면 알 수 있듯이 다행히 법적인 제도를 잘 활용하여 위기를 넘기고 마음 편안한 삶으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게 되었듯이 혹여 세금 체납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계시는 분이 계시다면 분명 상담을 받아 보시기 전과 후가 다를 수 있는 만큼 포기 마시고 전문가와 꼭 만남을 가져보시는 것을 다시 한번 권해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