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고액체납자] 고액체납 가능할까 싶었지만 포기하지 않도록 도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세금 체납건 상담이 우선 ~
세무법인택스원
2021-02-25 11:12:51

모든 과정을 정리한 후 고객과의 마지막 통화 이제 지난 일은 모두 훌훌 털어버리고 새 출발 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세무서에 종합소득세 5억 부가가치세 15억대로 무려 20억이 넘는 고액체납이 생기면서 단 하루도 편히 잠을 주무신 적이 없었던 분이십니다.

오랫동안 식품 관련 체인 사업을 운영하셨지만 여러 가지 악재는 곧 경영악화로 이어져서 더 이상 이끌어 가는 건 어렵다고 판단하셨고 얼마 지나지 않아 폐업의 수순을 밟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리하는 과정에서 점주분들과의 마찰 그리고 세금 문제가 크게 붉어지셨습니다. 아시다시피 폐업하시는 경우 상황상 경제적인 여건이 좋지 않은 것이 일반적으로 당신조차 생각하는 이상으로 해결해야 하는 일들이 많으셨다고 합니다.

그런 과정에서 붉어진 세금 문제였지만 충격적인 것은 무려 20억이 넘는 고액체납이라는 것입니다. 이게 아니더라도 당시 앞으로 어려운 생활은 불 보듯 뻔한데 세금 체납에서 벗어날 수 없는 열악한 상황으로 이미 다른 채권자분들과의 법적 문제까지 얽혀있어 오랜 시간 힘든 생활은 이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유가 있으면서 체납이 이어지는 건 당연히 문제가 되겠지만 의뢰자분은 사업을 정리하면서 대부분의 재산은 모두 정리가 되었습니다만 여전히 개인 채무와 함께 오랜 시간 생계를 이어오고자 일용직까지 마다않고 일해오셨는데 아무래도 신용불량자가 되면서 개인 통장조차도 압류가 되지 않을까 해서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결국 정상적인 직장은 구할 수 있다 하더라도 문제가 될 것은 뻔했고 다시 직장을 다닌다는 건 생각조차 해볼 수 없는 일이었기에 소일거리 위주로만 찾아다니며 지내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충격적일 만큼의 부담되는 세금 체납액으로 다시 시작한다는 건 생각해 본 적도 없었다고 하십니다. 그저 아는 사람들을 피해 조용히 살고 싶었던 것이 전부였는데요

오랜 시간이 흘러 친 적분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본인의 생각처럼 다르게 어떤 방식이든 압류가 들어올 수도 있고 그런 가능성을 잘 알고 있었기에 가족들까지 불안하게 만들 생각을 하니 한숨만 나오니 답답하기만 했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하시다 문석준 세무사님의 글을 보게 되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대로 상담이라도 받아보자 싶은 마음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문의 내용 하나하나 성심성의껏 답변해 주시는 모습에 신뢰가 갔고 세금 관련 소멸시효 제도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자세히 일러주시니 듣고 보니 지금이라도 빠르게 움직여 면책을 받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말씀하셨고 긍정적인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이에 용기를 내어 직접 만나 뵙고 정식으로 상담을 받았고 나중에 후회할 일 없도록 믿고 모든 일을 맡기는 것을 선택, 이후 정식으로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였음에도 반신반의로 지내고 있었지만 약 3개월 후 놀랍게도 당연히 어려울 거라던 수십억의 체납건을 납세증명과 함께 모두 소멸시켜 주셨고 더 이상 세금 문제로 힘들어하지 않아도 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본인이 세금 전문가가 아니라면 혼자 결정을 내리는 건 아주 위험한 일입니다. 또는 소멸시효 제도를 들어 알고 있다곤 하지만 정확히 조건 및 타이밍을 정확히 알아야 하는 만큼 전문가를 만나 정식으로 상담을 받아보는 건 필수사항이나 다름없습니다. 어떠한 상황 속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분이라면 더 이상 주저 마시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