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세금체납] 국세체납도 문제였지만 가족들의 고통으로 인한 최악의 상황...
세무법인택스원
2021-03-23 18:48:08

직장을 다닐 때는 사업을 하고픈 욕구가 생기기도 하지만 막상 사업을 하다 보면 책임져야 할 일들이 너무 많아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 다 겪어봐야 서로를 이해할 수 있기에 모두를 경험하신 분들이라면 과거의 경험을 잘 살리어 무엇을 하든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현명한 지혜가 생기리라 믿습니다. 20년을 넘게 직장 생활을 하시던 의뢰인분은 오래전부터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었고 하나라도 더 배우고픈 마음으로 주어진 일에는 항상 최선을 다하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일이라는 게 그렇듯 항상 좋은 결과만 가져올 수 없었고 자신이 맡은 프로젝트가 엇나가며 기존 회사와는 등을 지고 나오게 되었는데요 ~ 보란 듯 나만의 회사를 차리고자 이미 오래전부터 계획하고 있었던 바 결국 퇴직금을 포함 은행에서 자금까지 융자 받아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만족할만한 결과는 어렵다는 걸 잘 알았기에 하나 둘 차근차근 시작하여 첫출발 치고는 꽤나 괜찮은 성적을 거두었고 두 명의 직원에서 수년 사이 20명이 넘는 직원들을 데리고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도서 관련 사업을 이어가던 의뢰인은 한 가지 고민이 있었으니 오프라인 시장으로는 회사를 더 키우기가 어렵다는 걸 잘 알고 있었고 온라인 시장에서도 활약을 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지만 사실 온라인 분야에는 경험이 전무하여 늘 고민이셨는데요 오프라인과 달리 구축해야 할 시스템 및 마케팅 투자비용에 대해 부담이 되어 계속 미루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미룰 수 없기에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였고 이전에는 항상 가족들과 상의하여 진행했던 일을 이번에는 말도 없이 강행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무리하게 사업을 밀어붙였던 건 아닐까? 그래도 어느 정도 잘 유지되던 회사가 온라인 사업에서 큰 낭패를 보고 자금 문제로 휘청거리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시장조사를 해야 하는 부분도 있었고 함께 투자하는 지인에게 소위 말하는 통수를 맞게 되면서 온라인 사업은 물론 채무관계로 인해 회사마저도 폐업을 하게 되었는데요

회사문 제도 문제지만 나중에서야 이 사실을 알게 된 가족들과의 큰 마찰과 그 충격으로 아내분이 병원에 입원까지 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말았던 것입니다. 더불어 폐업과 함께 무려 2억원이 넘는 국세체납이 발생하면서 집안의 경제적인 큰 타격은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급한 대로 당장에 채무들에 대해선 일부 재산을 팔아 해결하게 되었지 면 여전히 억대의 국세건은 당장의 상황에서는 해결이 어려워서 결국 체납은 수년째 이어지게 되었고 그사이 가족들과는 말 한마디 섞지 않는 사이가 돼버리고 말았습니다. 생계를 이어가고 다시 일어나고자 나름 주어진 일에는 최선을 다했지만 체납된 국세 문제로 신용불량자의 신세가 되다 보니 활동에는 많은 제약이 따르게 되었고 그의 바람과는 달리 오랜 시간 어려운 생활의 연속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친구분의 도움을 받아 문석중 세무사님을 소개해 주었고 체납도 소멸시킬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어 정식으로 상담을 받게 되었는데 체납 내용 및 기타 자료를 받아 검토해보니 소멸시효 제도의 가능성을 보게 되어 당장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약 3개월여만에 모든 체납액은 소멸시효 제도의 완성으로 해결할 수 있었고 지금은 마음의 부담을 털어버린 채 다시 가족들과의 접촉으로 이전처럼 행복한 가정을 위한 노력이 시작되셨다고 합니다. 의뢰자분은 직장을 다닐 땐 대표님의 마음을 모두 읽기 어려웠고 대표가 되니 사원들의 고충을 알면서도 모르는척하게 되니 두 가지 모든 게 후회된다는 말씀이 기억납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 뭘 하시든 분명 목표를 이루실 수 있을 거라 응원하며 국세체납 피한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닌 만큼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하여 하루라도 빨리 고통의 늪에서 벗어나 새 출발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꼭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