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고액체납자] 고액체납의 무게... 벌이는 건 쉬웠지만 정리는 너무 어려웠습니다.
세무법인 이산
2021-08-22 15:00:48

사업 수완이 남달랐지만 손에 쥔 자본금이 없어 오랜 시간 남 밑에서 일하며 차근차근 돈을 모으기 시작~ 그렇게 6년 동안 최대한 자본금을 모아 술집과 식당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사람들과 친분이 두터운 편이라서 그런지 오픈 일부터 연일 끊이지 않는 손님들 덕분에 사업 시작 1년이 채 안돼 분점을 추가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자분의 당시 이야기를 들어보면 오픈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자리도 그렇지만 인테리어와 음식에 대한 맛 두 가지를 꼽았는데요 그 때문에 다른 곳엔 씀씀이를 줄이더라도 인테리어 그리고 요리사를 영입하는데 만큼은 높은 연봉도 아깝지 않게 생각하셨다는군요 ~ 그렇게 또 새로운 영업장이 생기고 나니 한 가지 문제가 몸은 하나라 모든 곳을 다 돌 수 없었다는 것

처음엔 가족을 설득해서 함께 식당을 운영해 보기도 했지만 이후 또 새로운 영업장이 생기고 가장 많을 때가 무려 7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니 가족이 참여해도 모든 영업장을 둘러보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서비스 교육 및 점장 교육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유지를 하였는데요~

좋은 사람들을 만나 새롭게 연을 맺고 가족과 같은 사업장을 꿈꿨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의뢰자분의 마음일 뿐... 자신의 바램과는 너무도 다른 직원이 들어오면서 식당 경영에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처음엔 전혀 눈치채지 못했지만 나중에서도 사람들 간에 이간질,,, 매출 누락까지... 나중에 일이 커지고서야 그 사람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상당한 전과 이력이 있었던 사람이었던 것!

뉴스까지 나올 정도로 회사에 큰 피해를 끼치는 바람에 경영에 큰 어려움이 생겼고 거기에 믿고 맡겼던 사업장의 매출 누락은 금전적인 큰 타격까지 입게 되었습니다. 이후 약 2년간을 버티면서 사업장 정상화에 노력하였지만 결국 새롭게 시작하지 않고서는 어렵다는 판단하에 모든 사업장을 정리하였는데 또 하나의 문제는 나름의 절세라 생각했던 부분들이 사실 큰 실수나 다름없었고 모든 내역들은 결국 고액의 세금 체납이 되어 크게 발목을 잡고 말았습니다.

회사 정리와 함께 큰 비용이 지출되니 수억 원의 고액체납은 도저히 해결할 엄두가 나지 않을 정도... 시간이 흐르면서 결국 모든 게 자신의 실수임을 인정하고 나니 그나마 마음은 조금이나마 편할 수 있었지만 체납액은 결코 의뢰자분을 가만히 두지 않았습니다. 신용불량으로 인해 다시 재기할 수 있는 기회마저 불투명해졌고 생활고로 수년간을 어렵게 생활해야만 했고 가지고 계시던 보험 압류까지 통보받아 일상의 모든 것이 허물어질 때 즈음...

우연히 가족분의 도움으로 저희 세무법인 이산의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신분증 사본으로 그간의 체납 관련 자료를 요청하여 보니 관악 세무서에 7천만 원의 체납, 서인천 세무서, 춘천세무서에 3억 원이 넘는 체납 그렇게 약 4억 원의 고액체납이 확인되었습니다.

두 번 다시 좋은 기회는 없을 거라 생각했던 허탈한 마음으로 지내셨지만 저희 세무법인 이산을 만났다는 건 어쩌면 다시없을 기회가 되었다는 걸 세금 면책을 통해 감사함을 느끼셨다는 의뢰자분! 자체 자료 검토 결과 충분히 기한이 지나고 기본 조건을 충족했기에 면책이 가능하여 고액체납도 해결할 수 있을 거라 판단하였고 정식으로 세무대리 계약을 체결하였는데요 약 4개월 만에 막막했던 고액체납건을 납세증명과 함께 세금 면책에 성공하신 것입니다!

수억 원의 체납도 면책이 가능할까요? 그럼요! 체납액에 따른 조건이 다르지만 의지를 갖고 노력한다면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그 중심에 저희 이산이 대신하여 체납자분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부담 없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