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면책 성공사례

유형별 면책사례

HOME > 세금면책 성공사례 > 유형별 면책사례
게시글 검색
[세금체납] 소멸시효 완성되면 정말 면책이 가능할까요? 두 번째 의뢰!
세무법인 이산
2021-09-26 23:31:51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는 금요일! 안녕하세요 세무법인 이산의 정 이사 인사드립니다. 긴 연휴 기간 고향집을 찾는 분도,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 집에서 휴식을 취하시는 분들 나름의 계획을 갖고 계실 것입니다. 아무쪼록 잘 보내시고 무탈하게 복귀하시기 바라며 오늘도 변함없이 면책 사례 소개 드립니다.

회사 경영에 치명적인 금전 문제가 생기면서 더는 운영이 불가피한 상황! 폐업에도 많은 금전이 필요하였고 은행의 문을 두드려 돈을 빌리기까지 했지만 여전히 부족한 재정상태... 급기야 과거 정리되지 못한 세금으로 인해 체납까지 발생하게 되었는데 그 과정의 고통이 너무 크셨는지 한동안 마음고생을 오래 하셨다고 합니다.

부모님은 처음부터 반대했던 인터넷 사업! 공부를 좀 더 오래 하길 바랐지만 자신 있게 사업을 시작한 아드님이 항상 못마땅하시어 관계에도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사실 너무 힘들어 부모님께 도움을 청했지만 결과는 예상과는 다른 다툼만 있었고 결국 오랜 시간 연락조차 하지 않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홀로 힘든 시간을 보내며 생계 차원에서 지인의 회사에서 프리랜서로 근무하던 중 소멸시효 완성과 관련된 정보를 찾게 되었고 읽어본 결과 자신에게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 해당 연락처에 문의하여 의뢰를 하였지만 무의미하게 시간만 흐르고 처음 자신 있게 안내해 주셨던 면책은 불가능하다는 답변만 받게 되면서 다시 좌절을 맛보았던 고객분...

이후 한동안 어찌해야 할지 막막한 상황에 지인의 소개로 저희 세무법인 이산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연락처를 받고도 이미 시도했지만 해결되지 않았던 문제가 다시 맡긴다고 해결되겠냐며 생각을 하셨지만 워낙에 소멸시효 완성으로 면책의 성공률이 높은 곳이라 들어 속는 셈 치고 다시 한번 의뢰해 보자는 마음으로 상담을 받으셨습니다.

체납상태를 보니 두 곳의 세무서에 종합소득세, 사업 소득세, 부가가치세 등약 3300만 원가량의 체납액 그리고 1건의 보험 압류, 2건의 예금압류가 되어 있는 상황! 다행히 압류 부분은 소액에 충분히 문제가 없어 보였고 5년을 넘긴 시점으로 자체 검토 결과 승산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일단 마음을 먹고 오셨기에 계약을 체결하셨지만 자꾸 이전 업체의 결과가 마음에 걸렸는지 같은 말씀을 계속하시며 걱정;;;

이에 같은 문제라도 업체마다 경험과 노하우에 대한 차이는 있기에 저희 세무사분들을 믿고 지켜 봐주시길 당부드렸습니다. 결과는? 네 약 한 달에 걸쳐 면책을 위한 업무가 진행되었고 압류 해제 그리고 소멸시효 완성으로 면책에 성공!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결과에 기뻐하시는 고객분께 납세증명서 전달과 함께 이번 사례도 깔끔하게 완료되었습니다.

뒤늦게 세금 면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였지만 믿고 맡겼던 업체로부터 원치 않던 결과를 경험하셨고 이후 더 이상 알아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게시글 검색
1 2 3 4 5 6 7 8 9 10 ››